초심소식
초심스터디카페의 리모델링 창업의 성공 세가지 사례
작성자 : 초심스터디카페 2022-12-14 12:25:36 조회 : 1,728회
자영업 시장의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실업률 증가가 자영업의 문을 두드리는 이유로 꼽히는데요
다만 최근 자영업 시장에서 변화한 것이 있다면
소비자는 알뜰 소비 를, 창업자는 소자본 창업 을선호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무권리에 나온 점포를 활용하여,
리모델링 창업을 하는 사례 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3년만에 최단기간 성장한 초심스터디카페 에서는
많은 독서실 &1세대 스터디카페 &카페 운영자분들의 요청으로
최소 투자로 매출 올리는 리모델링 프로세스를
새롭게 런칭 했습니다.
◆ 스터디카페로 업종 변경 리모델링 창업 후 평균 수익률 30% 증가 ◆
초심스터디카페의 리모델링 가맹 창업은 각 점포의 상태에 맞게 리모델링 후
업종전환을 할 수 있는 1:1 맞춤형 창업상품 으로
최소 투자로 리모델링 후 점포 매출이 평균 30% 상승 했으며
안정적 매출을 유지 중으로 가맹점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스터디카페로 리모델링 후 수익률은 왜 증가했을까? ◆
업종변경 리모델링 중 카페업종 경우만 하더라도
매년 오르는 인건비와 재료비, 공과금 지출 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루 평균 14시간 근무에 월 지출비용만 900~1200 만원 입니다. (임대료 제외)
카페 업종의 경우 한해 1.4만개가 오픈하고 9천개가 폐점 및 업종변경을 하고 있는 현실에서
고객을 유입시킬만한 무언가가 없다면 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반면에 무인 스터디카페 고정지출은 인건비와 재료비가 없어
공과금 관리비, 렌탈비 등을 포함하더라도
월 150~250만원 정도 입니다. (임대료 제외)
하루 2-3시간 매장 관리 로 근무를 하더라도 타 업종과는 많은 차이가 있죠
이와 같은 이유로 물가 상승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무인 스터디카페로
업종 변경 리모델링을 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 업종 변경 리모델링, 왜 초심스터디카페 인가? ◆
불황 시장 속에 창업의 리스크를 줄이려는 예비 창업자들은
시장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고비용 창업은 매우 위험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데요,
다만 저비용의 리모델링 창업이라는 이유 만으로 너무 쉽게 진입해서는 안됩니다.
가구의 품질 및 경쟁력이 있어야 하고 창업 후 본사의 계속적인 지원 및
관리 시스템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C.A.B.B 예시 이미지 입니다.
현재 초심스터디카페에서는
전국 200여개의 매장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C.A.B.B. 상권 분석 시스템을 적용 하고 있는데요
점포 별로 상권 특성과 잠재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기존 점포의 매출이 저조한 원인과
기존 매장의 살릴 수 있는 공간을 파악하고 해당 상권에서 가장 성공할 수 있는
공간의 구성으로 리모델링을 제안합니다.
천마산점 Before / After
군자역점 Before / After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공간, 리프레쉬존은 공부공간을 제외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표 공간으로
초심스터디카페가 타사와의 차별성 중에 두는 하나의 공간입니다.
두 가지의 프리미엄 원두와 다양한 먹거리는
초심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애용하는 공간이자
포스트잇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고 소통하며
초심을 다잡는 공간 이기도 합니다.
군자역점 Before / After
온양온천점 Before / After
초심스터디카페는 전국 200여개 지점의 좌석 배치도 및 이용률을 기반 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착석 심리 기반 인테리어 설계를 진행합니다.
단순히 공간을 구성하는 것을 넘어
고객 니즈를 제대로 반영하는 것이 핵심!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여야,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터디카페 리모델링 창업은 초기에 적은 비용 이 드는 장점도 있지만
운영이 어려웠던 매장을 살리는 것으로 리스크가 있어 이것을 상쇄하기 위해
확실한 브랜드 인지도가 필요 합니다.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며
MZ소비자를 사로잡은 복합 문화 공간의 스터디카페로서 경쟁력을 증명 했는데요
초심스터디카페가 직접 만든 회원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다운로드수 15만 7000회로
압도적 스터디카페 업계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 했습니다.
또한 회원수 48만명, 하루평균 이용자수 9천명, 연간 누적 이용자 300만명
초심 이용권의 온라인 스토어 판매량, 일매출 등
소비자 만족도 면에서도 1위를 기록 했습니다.
한창 방역패스 시행으로 스터디카페 업계의 매출이 영향을 받던 시기에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기존 독서실, 카페 등 경쟁에서 밀리는 매장
초심이 함께 1등을 만들어 드립니다.
※ 일 매출 1위 / 소비자 만족도 1위 / 본사 규모 1위 ※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국내 자영업 시장.
열심히 하는 것도 좋지만 어떻게 매출을 올려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오히려 떨어지는 경우, 신규고객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에는
적은 투자로 매출 올리는 업종 변경 리모델링 창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리모델링에 필요한 스터디카페 운영, 인테리어, 상권분석 등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 1800-5330
초심스터디카페 (chosimstud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