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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 창업, MZ세대가 원하는 공간은?

작성자 : 초심스터디카페 2022-12-12 11:43:39 조회 : 610회

 

코로나 사태 이후 2, 소상공인 피해 급증!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외식 등 야외 활동이 감소하면서

관련 분야의 소상공인들은 매출이 급락하는 피해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코로나 사태가 종결된다고 해서

지금 운영난을 겪는 매장이 모두 살아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아니오'입니다.

 

매출이 하락한 원인이 코로나가 아닌 다른 곳에 있다면

코로나 사태가 종결되어도 운영난은 그대로 계속되겠죠.

 

실제로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원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몇몇 트렌디한 업종과 스터디카페 창업 업체들은 매출이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2월 들어 최다 확진자 수를 경신한 이후로도

주요 상권의 주말 저녁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비교적 코로나19로 매출 타격을 받지 않은 스터디카페 창업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의 공간 니즈를 공략하지 못한다면

높은 매출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려면

어떤 특성을 갖춰야 할까요?

 

 

MZ세대 소비 특성 중 가장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 복합 문화공간 '

 

 

MZ세대는 한 가지만 제공하는 독서실에 더 이상 가지 않습니다.

 

저마다의 스타일에 맞게 공부하면서 간식, 음료, 공부 용품까지 다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복합적인 만족도를 주는 스터디카페를 선호하죠.






 

특히 최근에는 이직, 취미, 여가 시간 보내기 등 다양한 방향으로

스터디카페 이용 목적이 확장하면서

스터디카페 또한 복합 문화 공간을 제공해야만 하는 공간으로 바뀌었는데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공부와 일은 물론 취미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제공하면서

 MZ세대 공략에 성공한 스터디카페가 있습니다.

 

MZ세대 사로잡은 스터디카페 창업]

 MZ세대 공간 니즈 충족하는 초심스터디카페 스터디&워크라운지 

  

 

초심스터디카페는 스터디존, 카페존, STAY존의 프리라운지, 워크라운지 등

 공부를 넘어 복합 문화 공간의 역할을 하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미, 이직, 소모임 등 다양한 목적의 고객이 방문하면서,

 그들의 니즈에 맞춰 발전하다 보니

 스터디카페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을 이뤄내게 됐죠.

 

 

 


 

 

 지난해에는 2021년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수상하며

 MZ 소비자를 사로잡은 복합문화공간의 스터디카페로서 경쟁력을 증명했죠.

 

 

초심스터디카페가 직접 만든 회원 전용 애플리케이션은

 - 안드로이드(AOS) 다운로드 수 56,400

 - 애플(IOS) 다운로드 수 80,800

 136,400회로 스터디카페 업계 다운로드 수 1를 기록했습니다.

 

지금 구글 스토어에 당장 검색해봐도 

 확인할 수 있는 결과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수치에서 높은 고객 이용률을 자랑하고 있죠.

 

- 회원 수 45만 명

 - 하루 평균 이용자 수 8천 명

 - 연간 누적 이용자 300만 명

 - 사전 예약자 390

 

 

초심 이용권의 온라인 스토어 판매량, 일 매출 등

 소비자 만족도 면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 왜 초심스터디카페는 MZ세대의 선택을 받을까? "
 

 


 

 

 

이렇게 초심스터디카페가 MZ세대를 사로잡은 비결은 무엇일까요?

 

 

상권마다 다른 타깃을 공략하기 위해

 창업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공간을 조성하다보니,

 MZ세대가 원하는 복합 문화공간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 독서실처럼 집중하며 공부하는 스터디존

 - 카페처럼 편안하게 이용하는 카페존

 - 다양한 니즈에 맞는 오픈형 프리라운지

 - 공유 오피스 공간의 워크라운지

 

 

4 ZONE을 기반으로

복합 문화공간에 가장 최적화된 스터디카페를 제공하죠.


 


 

  

실제로 초심스터디카페의 이런 전략은 매출로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한창 방역 패스 시행으로 스터디카페 업계의 매출이 영향을 받던 시기에도

 한 달 최대 2~3천만원의 높은 매출을 달성했죠.

 

  

올해는 가맹점 1곳의 최고 매출 기준

 2억 원이라는 상반기 매출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초심스터디카페는 고객 리서치를 통해

 MZ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무인 관리형 스터디카페'를 런칭했습니다.

 초심의 무인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고객이 원하는 학습 스타일에 따라

 각각 다른 관리형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자유로운 공간에서 학습 능률을 올리는 '자율 경쟁반'

 나만의 공간을 확보하고 집중력을 올릴 수 있는 '초심 관리반'

 프라이빗한 독립공간에서 높은 관리를 원하는 '1인 관리반'

 

 으로 설계 되어 MZ 세대 소비자 니즈에 따른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출을 넘어 소비자 만족도도 최고 수준!

 

 

MZ세대 대부분이 사용하는 SNS 인스타그램에

 '#초심후기'를 검색하면 수많은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부 초심스터디카페에서 머무는 동안 초심을 유지하며 합격·성취감을 얻었다는 내이죠.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초심스터디카페가 곧 성취감이다!

 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Z 소비자가 선택한 브랜드는 곧 매출로 이어진다는점

 다시 말하지 않아도 이제 아시겠죠?

 

 

 


  

 

여기에 브랜드 인기를 증명하듯

 지난해 출시한 초심스터디카페의 캐릭터 초심이 굿즈 시리즈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굿즈 후기 역시 쏟아졌습니다.

  

MZ세대를 겨냥한 굿즈 마케팅에도 성공적인 전략을 발휘한 셈이죠.

 

 


 

 

이 밖에도, 비건, 제로웨이스트 등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MZ세대를 겨냥

 새로운 굿즈 리유저블 텀블러 펀딩을 진행해 목표 수량을 100% 달성했고,

 식목일 캠페인도 많은 참여와 응원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는 점!

 

  


 

 

 

이제 초심스터디카페는 MZ세대의 높은 지지를 바탕으로

 더 이상 좌석을 파는 스터디카페가 아닌,

 CALM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초심스터디카페와 함께

 고객도 STAY, 매출도 STAY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 정보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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