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심스터디카페, 최우수 가맹점 점주 초빙 강연 진행... MZ세대 겨냥 운영 전략 소개

작성자 : 초심스터디카페 2022-08-03 16:21:12 조회 : 449회

기간: 2022-08-02 ~ 2022-08-02

 

 

 

 

스터디카페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가 우수 가맹점 점주를 본사로 초빙해 MZ세대를 겨냥한 성공 운영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초심스터디카페는 지난 7월 30일 토요일 서울 구로동 소재 본사에서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최우수 가맹점 점주 초빙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진행에는 2022년 초심스터디카페 우수 가맹점으로 선발된 초심 위례점 문선주 원장을 초빙해, MZ세대인 초심 회원들을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운영 노하우를 자세히 전했다.

 

 

초심스터디카페 위례점 문선주 원장은 지난 2020년 스터디카페 창업 이후 회원들과 '대장님', '위례 초심이'라는 별명으로 서로를 친근하게 지칭하기로 잘 알려져 있다. 또 매장 입구에 있는 포토존을 시즌 별로 색다르게 꾸며 방문하는 재미를 유발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날 강의에서 문 원장이 소개한 매장 운영 전략으로는 MZ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온라인 채널 홍보부터 인근 업체와 제휴한 오프라인 홍보까지 다채로웠다. 또 방문객이 저조한 시간대, 요일 등을 세세하게 파악하여 깜짝 매장 이벤트로 진행, 모객 효과 및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낸 부분도 매장 운영 노하우 중 하나로 소개되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이번 강연은 일반적인 본사 운영 노하우가 아닌, 실제 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님의 경험을 토대로 구성해 가맹점주 분들이 가맹점 운영에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초심스터디카페는 CEO 줌콜 미팅 등 스터디카페 창업 및 운영 노하우 전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초심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 이용 목적이 공부에서 이직, 취미, 여가 시간 보내기 등 다양한 방향으로 확장하는 것에 발 맞춰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최초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 

 

 

 

출처 : 시민일보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7747107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