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심스터디카페 유학 장학생 선발...미국 명문 보딩스쿨 유학 기회

작성자 : 초심스터디카페 2022-07-25 10:19:44 조회 : 488회

기간: 2022-07-21 ~ 2022-07-21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초심스터디카페가 회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유학협회장 출신 유학 전문가가 있는 탑클래스유학센터와 협업해 유학 프로젝트 1탄을 진행한다. 이에, 미국 명문 보딩스쿨 Foxcroft Academy로 유학을 떠날 초심 유학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심 유학 프로젝트에서 선발하는 초심 유학 장학생은 1차 상담 후 본교 화상 미팅 등의 절차를 걸쳐 최종 선착순 3명을 선발한다. 초심 유학 장학생이 되면 한정 혜택으로 매년 약 2만 불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4년을 모두 다닐 경우 총 8만 불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연 학비는 5만 불대로, 장학금 적용 시 $32,000의 학비만을 부담하면 된다.

 

특히나 여름 방학을 제외한 방학에 기숙사 이용 및 숙소 선택 옵션을 제공하여, 현지에 체류하면서 생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주 미만의 모든 방학 기간에는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고, 기숙사를 운영하지 않는 겨울방학에는 여행 프로그램이나 홈스테이 등 추가 비용이 적용되는 옵션을 선택 가능하고, 여름방학에는 한국으로 귀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초심스터디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학 상담 신청 시 전문 유학 컨설턴트와 1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지원 절차는 지원서 작성, 필요 서류 제출, 본교 화상 인터뷰, 입학 허가서 발급, 미국 학생 비자 발급, 학비 송금, 오리엔테이션, 출국 순서로 진행된다. 학년에 맞춰 2022년 현재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지원할 수 있다.

 

초심스터디카페의 관계자는 “이번 유학 프로젝트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에 초심 장학생으로 갈 수 있어, 혼자 유학 가는 것이 두려웠던 학생들도 도전할 기회”라며 “앞으로도 초심스터디카페에서는 회원들에게 여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18대·19대 한국유학협회장 출신의 탑클래스유학센터 김기동 대표와 함께 다양한 유학 프로그램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Foxcroft Academy는 미국 메인주에 위치한 명문 보딩 스쿨로,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다. 전교생 약 450명 모두 고등학생으로만 이뤄져 있고, 그중 약 120명의 학생이 기숙사를 이용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의 비율이 1:12로 구성돼, 소수 정예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학생 전담 대학 진학 상담 카운슬러 시스템 등 탄탄한 교육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 AP 과목 15개 이상, Honor 과목 10개 이상, IB 프로그램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10개 이상의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과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까지 지원한다.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졸업생들은 미국 MIT, Cornell, Northwestern, UC Berkeley, UC LA, Emory, Boston College, New York University 등에 진학하고 있다.

 

 

출처 : http://www.gosiweek.com/2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