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초심스터디카페 X 코보시스, 무인점포 방역패스 확인 시스템 마련

작성자 : 초심스터디카페 2021-12-20 11:17:10 조회 : 615회

기간: 2021-12-13 ~ 2021-12-13

 


 

 

 

[한국강사신문 김지훈 기자] 지난 12월 6일부터 강화된 코로나19 방역 지침에서는 무인점포가 대부분인 스터디카페가 방역 패스 의무 적용 업종으로 신규 지정됐다. 스터디카페는 업종 특성상 운영 시간 내내 점주가 상주하지 않아, 방역 패스 확인을 위한 인력 구축 문제로 많은 점주가 난항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초심스터디카페 본사에서는 무인점포로 운영할 때도 고객의 방역 패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사인 코보시스와 함께 키오스크 및 초심 애플리케이션 내 대응책을 업데이트하면서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초심스터디카페는 매장 이용 시 반드시 거쳐야 하는 키오스크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이 직접 백신 접종 정보 입력 후 매장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무인 시스템 협력사인 코보시스와 함께 자체적인 개발을 진행, 10일 금요일에 해당 시스템 업데이트하고 13일 월요일 0시부터 초심스터디카페 전 지점에 적용된다.

이에, 13일부터는 백신 접종을 마쳤거나, 백신 패스 계도 기간 대상자인 만 12세~18세의 경우 키오스크 및 앱 초기 화면에서 백신접종 정보를 입력해야 상품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하다.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나지 않았거나, 2003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 중 백신 미접종자는 로그인이 불가능하도록 설정해 스터디카페 이용을 자동으로 제한한다. 최초 1회 인증만 마치면 되며, 모바일 앱을 주로 사용하는 기존 가입 회원도 마찬가지다.

초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무인 스터디카페 본사로서 방역 지침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운영에도 무리가 없는 대응책을 마련하는 게 최선이라 여겨, 계도 기간 내내 협력사와 유관 부서에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초심스터디카페를 찾는 회원분들도 안전한 스터디카페 이용을 위해 방역 패스 확인 시스템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초심 본사와 코보시스 측 모두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로 질병관리청 QR 인증 연동 등 추가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에 API 제공을 계속 요청하고 있다”라며 “질병관리청 API가 제공되면 즉시 방역 패스 QR 인증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초심스터디카페는 코로나 확산세 이후 매장 키오스크에 스마트 열 체크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한 공부 환경을 위해 정기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 시스템 강화에 앞장서 왔다.



출처 : http://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3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