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이동 버튼
커뮤니티 상단이미지

언론

언론

“실패 없는 창업을 위해”…스터디카페 열풍은 어떻게 시작되었나?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9-06-07 16:42 view8 Comment0

본문

“스터디카페가 대박 날 수 밖에 없는 이유”…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인 초심스터디카페(Chosim study café) 홈페이지에 새겨진 문구다. 어떠한 이유로 초심은 무시무시한 창업 시장에서 '대박'을 논하게 되었을까?

 

◊ 21년차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제3의 사업으로 스터디카페를 선택하다 
스터디카페 창업 업계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초심 스터디카페는 이미 동종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21년 경력의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초심 본사는 기존 PC카페(400여개 지점), 만화카페(70여개 지점)를 이을 사업 아이템으로 스터디카페를 선택했다. 

 

창업의 성공에 있어 성공 포인트로 사업성, 지속성, 수익성이 모두 충족되어야 하는데 스터디카페가 조건에 부합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스터디카페의 사업성은 몇 십년전부터 있던 전국 독서실 개수가 약 7천개, 출범한지 5년 정도 된 프리미엄 독서실이 약 782개인데 비해 스터디카페는 2년간 400여개가 생기며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며 사업성을 입증했다. 교육 시설업 사업은 이미 움직이고 있다.

지속성이야 독서실이 한 번 오픈을 하면 10여 년 넘게 장수하는 것을 생각하면 한 번 창업을 해 놓으면 크게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이 없고 수요가 떨어지지도 않는다. 이에 대한민국에서 교육업처럼 마르지 않는 사업은 흔치 않다고들 한다. 

수익성 또한 최근 창업 시장이 어려운 이유로 올라가는 재료값, 인건비 상승을 꼽을 수 있지만 스터디카페는 이러한 부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무인 스터디카페, 무인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인건비와 인력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고 딱히 비수기 없이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익성이 안정적이다. 

 

◊ 스터디카페 창업에서 중요한 것은 '가장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관건
스터디카페는 요식업과 다르다. 스터디카페를 찾는 고객들은 인터넷에서 좋은 스터디카페를 검색 후 방문해보고, 다른 곳과 꼼꼼히 비교한 다음에 장기적으로 다닐 스터디카페를 선택한다. 따라서 해당 상권에서 가장 좋은 시설의 스터디카페가 먼저 만석이 되고 나머지가 차게 되어 있다. 가장 좋은 곳만 살아남는 것이다. 앞으로는 시설이 노후된 독서실, 경쟁력이 떨어지는 브랜드가 조정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132694_72548_1038.jpg

 

◊ 고객의 반응으로 확인한 성공창업
초심 스터디카페는 런칭 이후 단기간 내에 최단기간 만석, 사전예약자 385명, 조회수 100만돌파, 한달 브랜드 검색량 20,000 등을 기록하는 등 수치로 증명하는 결과를 보이며 그들이 추구하는 '가장 좋은 경험의 제공'이 맞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초심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안정성이 높은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지속되면서, 믿을만한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해졌다”며 “초심은 탄탄한 프랜차이즈 운영력을 바탕으로 점주, 고객들 모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