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이동 버튼
커뮤니티 상단이미지

언론

언론

[창업이슈] 최저임금, 주휴수당 걱정 없는 ‘스터디카페 창업’ 주목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9-06-07 16:40 view17 Comment0

본문

최근 학생, 공시생, 취업준비생들의 주 학습 공간이 독서실에서 스터디카페로 변화하고 있다. 독서실처럼 집중이 잘 되는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카공족’들의 발길을 이끄는 까페와 같은 분위기, 무제한 음료 제공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콘센트, 와이파이 등을 축소하며 카공족을 차단한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보다 분위기가 자유로운 스터디카페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이 가운데, 매장 오픈 첫 날부터 긴 대기줄 행렬으로 5명이 한 조로 입장하는 스터디카페가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스터디카페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로 기존 독서실 이용객과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 모두를 사로잡으며 매출이 고공행진 중이다.  

초심스터디카페는 해당 상권에서 최고의 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뉴욕공립도서관을 구현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전 좌석 산소 테라피와 공기 청정 시스템 완비, 독서실 분위기의 스터디존과 카페분위기의 카페존을 한 공간에 구현하는 등 세세한 부분 하나까지 신경 써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스터디카페는 시설업인 만큼, 이용객들이 인터넷으로 충분히 서치를 거친 후에 가장 좋은 곳을 ‘체험’하러 오게 된다. 이후 직접 장, 단점을 비교해보고 다닐 곳을 결정하기 때문에 초심스터디카페는 최고의 시설을 지향하며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초심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도 증가하면서 무인 점포로 24시간 운영 가능한 경쟁력에 관심이 쏠린다. 초심스터디카페는 매장 내 무인 키오스크 기기를 2개 도입해 혹시 기기 1개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전혀 무리 없이 무인 운영이 가능하며, 이용객 또한 자리 근처에서 바로 결제 등이 가능해 학습에 대한 흐름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또한 합리적으로 구성해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2019060516177857726_2.jpg?rnd=61023

초심스터디카페 연구소장은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구, 온도, 습도, 공기까지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최상의 학습공간 제공을 위한 초심의 노력이 빛을 발하면서, 오픈을 앞둔 매장에 400여명의 사전 예약자가 몰리고 최단기 만석을 기록하는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는 21년이 넘는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갖고있으며,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고 인기연예인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오는 6월 11일 더욱 자세한 스터디카페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초심스터디카페 창업설명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