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신청이동 버튼
커뮤니티 상단이미지

언론

언론

스터디카페 창업 열풍, 초심스터디카페가 주목받는 이유

페이지 정보

초심 21-05-24 09:11 view108 Comment0

본문

3ecfbc33533f7a2f05f4d22316f529be_1621815029_2835.jpg


독서실과 카페의 장점을 모은 스터디카페 창업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안정적 매출을 원하는 업종 변경 창업이 늘어난 영향이 크다.
 
스터디카페는 무인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고, 초중고생은 물론 대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몰린다는 점에서 인기다. 그러나 같은 조건이라면 환경과 시설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어 꼼꼼한 점검이 요구된다.
 
각종 스터디카페 브랜드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곳은 초심스터디카페다. 2019년 론칭 이후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 현재 가맹 계약만 150지점을 넘어설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까지 지점이 들어서는 등 전국적으로 빠르게 지점이 확대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초심 스터디카페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인 운영으로 인건비가 없고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된다는 점이다. 
 
창업 후 시간적 여유나 독서실보다 낮은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맹본사의 전문성과 고급 자재를 사용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도 매력적이다. 특허를 취득한 인테리어는 다른 스터디카페와는 다르게 초심만의 아이덴티티가 뚜렷하게 잡혀있다.
 
초심스터디카페의 입구와 내부는 뉴욕 공립도서관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재현했다. 덕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부 효율을 높인 공간 구성을 완성했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학습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은 물론, 시디즈 의자를 배치해 편안함을 더했다. 또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 라돈 등 가스형 유해물질을 없애는 환기청정기를 설치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원두커피와 음료수 등을 무료로 무제한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환경과 서비스 덕분에 하루 매출 930만원을 달성한 가맹점도 있다. 
 
한편, 초심은 22년 프랜차이즈의 경력을 바탕으로 전문 인력을 투입한 체계적인 상권 분석과 안정적인 수입 보장을 비롯해 매출 증대를 위한 점주와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초심스터디카페는 현재 파주야당점과 충남예산점, 무거자이점, 일산킨테스점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